서포터즈

소식지팀

[대학혁신지원사업 소식지 Vol.16] 이화인의 창업 가능성을 키워주는 ‘창업동아리 ORDA 프로그램’

  • 작성일 : 2024-02-29
  • 조회수 : 157
  • 작성자 : 미래혁신센터

이화인의 창업 가능성을 키워주는 ‘창업동아리 ORDA 프로그램’

#기업가센터 #이화인창업 #다양한창업프로그램 #도전정신


[ 요약 ]

소개: ORDA란? 창업을 꿈꾸는 이화인들을 위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

추천대상: 창업에 관심 있는 이화인들 모두

★창업 장학금 지급, 창업부스 선 예약, 교내외 창업 프로그램 안내 및 사업 연계 지원, 각종 전문가 특강 및 멘토링 등 수많은 혜택이 지원된다는 점!


창업동아리 ORDA 프로그램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기사를 확인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이화인의 대학 생활에 혁신을 더하는 퓨처포터 소식지 팀입니다.


본교는 창업 교과‧비교과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창업교육을 제공하며 대학 창업문화 확산을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가센터에서는 기업가정신 함양과 다양한 창업 인프라 지원을 통해 급변하는 환경과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글로벌 창업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창업동아리 ORDA 프로그램(이하 ORDA)’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ORDA는 이화인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도를 향상하고, 교내 창업 분위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팀별 장학금 지급, 내일라운지 창업부스 선 예약, 글로벌 창업 연수 프로그램 선정 우대, 교내외 창업 프로그램 안내 및 사업 연계 지원과 더불어 각종 전문가 특강 및 멘토링 등의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창업동아리 ORDA 특강


지난 2024. 1. 18.(목) 이화 스타트업 오픈 스페이스에서 ORDA에 참여하는 동아리를 대상으로 ‘창업동아리 ORDA 특강’이 열렸습니다. 선배 창업자의 경연과 함께 멘토링 활동이 진행되었는데요. 그 현장을 퓨처포터 소식지팀이 함께 했습니다. 


ORDA 특강은 크게 세 부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첫 번째 시간은 육아 기록 어플 ‘기로그’의 공동 창업자이자 본교 국제사무학과를 졸업하신 심소연 선배님의 강연 시간이었습니다. 심소연 선배님의 강연을 통해 특강에 참가한 동아리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보다 생생한 창업 경험담과 노하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심소연 ‘기로그’ 공동 창업자


두 번째 시간에는 ORDA에 참여하고 있는 동아리들의 1분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1분 발표를 통해 각 동아리들은 지금까지의 활동들에 대한 중간 점검 내용을 보고하고, 성과 내용과 향후 계획에 대해 소개할 수 있었습니다. 1분 발표 후에는 김창훈 산학협력중점교수님께서 학생들의 발표 내용을 토대로 전반적인 조언과 ORDA에 참여하는 동아리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주셨습니다.

왼쪽부터 EBU 팀의 김예은 학생, 서울두더지 팀의 강다현 학생


ORDA 특강 막바지에는 ORDA 프로그램의 주요 활동 중 하나인 멘토링 활동이 이루어졌습니다. 특강에 참여한 동아리들이 이미 창업을 시작한 이화인과 매칭되어 직접 멘토링을 받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동아리들은 창업 아이템과 방향성에 대해 더욱 생생한 조언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창업을 시작한 이화인에게 멘토링을 받고 있는 EBU 팀과 서울두더지 팀



이렇게 해서 ORDA 특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렇게 유익한 ORDA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EBU’ 팀과 ‘서울두더지’ 팀의 인터뷰를 통해 확인해 보시죠!


 



이화인 여러분의 혁신적인 대학 생활에 도움이 될 다음 소식도 기대해주세요!



대학혁신지원사업 서포터즈 퓨처포터 9기

소식지팀 강연수(기독교, 23)




본 프로그램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운영됩니다.